제 1 권 : 태양 마음 과학/3부 1장

교황의 저서, 『일어나 비추어라』

능 소 2022. 8. 4. 16:02

 

 

 

다른 글에서 밝혔듯이, 2014에 프란치스코 교황께서 한국을 방문하셨을 때 교황께 빛운영했다. 그때 서울공항으로 입국해 방한 일정을 시작하셨고 방한 일정을 마치고 명동성당에서 미사를 집전하신 후 서울공항을 통해 출국하셨다. 교황이 명동성당에서 미사를 집전하실 때부터 교황께 빛이 전달되기 시작하도록 빛운영했고, 필자의 요청이 응답 되어서 교황이 서울공항으로 출국하는 모습이 입국할 때보다 더 밝은 진공빛을 띤 것을 볼 수 있게 되었다. 이후 지속적으로 밝아지라고 한 요청도 응답 되어서 교황께서는 2022년 오늘 현재 매우 밝은 빛을 띠셨다.

 

그런데 필자는 오늘 우연히 알게 되었는데, 2014년에 교황께서 방한하셨을 때 프란치스코 교황 지음으로 출간된 책이 있는데, 제목이 일어나 비추어라.

 

일어나 비추어라는 이사야 601절에 있는 말씀으로 예루살렘이 받을 영광을 말한 것인데, 교황께서 이 말씀을 좋아하시고 평소 자주 인용하신다고 한다.

 

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이는 네 빛이 이르렀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위에 임하였음이니라 보라 어둠이 땅을 덮을 것이며 캄캄함이 만민을 가리려니와 오직 여호와께서 네 위에 임하실 것이며 그의 영광이 네 위에 나타나리니 나라들은 네 빛으로, 왕들은 비치는 네 광명으로 나아오리라

 

필자는 선사시대 사람들의 세계관 하느님 신앙의 전승인 참전계경에 모습 없는 하늘은 하늘의 하늘이며 하느님이시다고 된 것은 하느님은 진공이시다고 한 것이며, 성경에서 하느님을 아무도 보지 못하였고 볼 수 없는 자라고 한 것도 하느님이 진공이셔서 모습으로는 볼 수 없음을 말한 것이라고 안다. 그래서 이사야가 일어나 비추어라고 한 것은 신앙심의 정신 성분 빛을 말한 것이 아니라 실재한 진공빛을 전달해 밝아지게 하라고 한 것이라고 생각하고, 교황께도 빛운영 방식으로 진공빛을 비추었다.

 

그런데 교황께서도 일어나 비추어라는 이사야의 말씀을 좋아해 평소 자주 인용하신다니, 이런것이 그저 우연인가 싶다.

 

 

'제 1 권 : 태양 마음 과학 > 3부 1장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문득 밝아지셨다, 교황  (0) 2022.08.04
사람을 통로로 비춘다  (0) 2022.08.04
교황께 빛운영하다  (0) 2022.08.04